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미 사기를 당한 것처럼 속여서 오히려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만드는 문자 사기가 기승입니다.

피싱 사기에 당하지 않으려고 조심하는 사람들을 악랄하게 이용하는 수법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수법을 사용하는지 자세히 보시고 절대 사기 당하지 않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피싱 문자 사기

 

누구나 당할 수 있는 문자 사기

 

여러분 명의로 통장이나 카드가 개설되었으니 회원님 신청이 아니시면 신고해 달라는 문자가 왔다면 어떨 것 같습니까?

 

마치 당장이라도 내 명의가 도용된 것은 아닌지, 잠깐 사이에 나도 모르게 발급된 카드를 무자비하게 사용하여 카드빚을 엄청나게 지게 되는 것은 아닐지 온갖 생각이 다 드실 겁니다.

 

그래서 내가 무슨 일을 당하기 전에 당장 카드사나 은행으로 전화해서 이용 정지 신청을 해야겠다고 생각할 것이고 그럼 문자를 보낸 바로 그 번호로 전화를 할 것입니다.

 

 

 

 

문자 사기 수법

 

마치 고객센터에서 보낸 것 마냥 그럴듯한 번호로 보낸 그 문자를 보고 전화를 걸게 되면 피싱 범죄자들의 덫에 걸려들게 됩니다.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하다며 여러분들의 각종 개인 정보들과 카드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앞 두자리 등을 불러달라고 할 것이고 은행이나 카드사 어플을 설치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겠다며 링크를 보내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순식간에 소중한 내 돈들을 범죄자들에게 뺏기게 되는 것입니다.

 

 

더더욱 무서운 것은 카드를 새로 발급하면 현금을 주는 곳이 많다보니 이를 이용해서 현금 제공 문자를 보낸 다음 카드를 신청하려고 전화를 걸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개인정보 및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을 불러달라고 해 돈을 빼내 가거나 해킹 어플을 설치하게 하는 악질들도 많습니다.

 

이런 수법을 사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사기범들에게 당할 수 있습니다.

 

 

피싱 문자 사기 당하지 않는 방법

 

1. 절대 문자를 보내 온 번호로 바로 전화를 걸지 않습니다.

 

2. 고객센터 번호를 검색하여 그 곳으로 전화 확인을 합니다.

 

3. 잠깐의 편리를 위해서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신용카드, 계약서 등의 사진을 찍어놓지 않습니다.

 

4. 내가 신청하지 않은 본인인증 문자가 오면 무시합니다.

 

5.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반응형